문서작성하다 보면 이기능은 자주 사용하는데, 저 깊숙한 곳에 숨어있는 아이콘들이 종종있습니다.
오늘은 음지에 있는 이 아이콘들을 양지로 꺼내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오피스 2010을 설치하면 박스속 탭만 존재합니다.
MS가 판단했을때 가장 많이 쓰는 기준으로 메뉴들이 배치되었겠죠...
위쪽 메뉴 아무곳에나 마우스를 가져다 놓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팝업메뉴가 뜨는데 "리본 메뉴 사용자 지정"을 눌러줍니다.
아래 창이 뜨는 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새탭"이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 그림처럼 새로운 탭이 생성된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새탭이라고 쓰셔도 되지만, 저는 "편의기능"이라고 이름을 바꾸겠습니다.
새로 생성된 탭위에 마우스를 가져가서 오른쪽버튼을 누릅니다.
팝업메뉴의 이름바꾸기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이름을 입력합니다.
새탭의 이름을 바꾸셨으면, 새 그룹의 이름도 바꾸겠습니다.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저는 탭이름을 편의기능, 그룹이름을 정렬이라고 바꿨습니다.
인제 필요한 메뉴를 탭으로 옮겨야 되겠죠.
기본적으로 선택된 것이 많이 사용하는 명령인데요.
모든 명령을 선택해서, 파워포인트 명령이 다 보이게 합니다.
저는 정렬관련된 명령을 추가했습니다.
방법은 정렬이라는 그룹을 선택합니다.
나열된 명령들 중에 제가 필요한 명령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런 방법으로 나머지 필요한 명령을 추가합니다.
확인을 누르고 창을 빠져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편의기능 탭이 생성이 되었네요.
'지식창고 > 얍!!!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고침을 활용한 특수문자 쉽게 넣기 (0) | 2012.04.23 |
---|---|
개체 정렬 쉽게 하는 법 (0) | 2012.04.19 |
내가 필요한 클립아트 만들기 (2) | 2012.04.17 |
보고서에 페이지 번호넣기 (2) | 2012.04.13 |
슬라이드 마스터를 이용한 보고서 양식 만들기 (0) | 2012.0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