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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라이드 마스터를 이용한 보고서 양식 만들기

동다히비 2012. 4. 12. 10:39


지인들이 보고서를 작성할 때 마다 양식을 새로 만들거나 기존 보고서를 수정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슬라이드 마스터를 이용하여 양식의 뼈대를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슬라이드 마스터를 이용하는 이유는 로고나 기타 개체의 선택을 방지하여 보고서의 틀을 유지하고 편집시 방해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우선 파워포인트를 실행 시킵니다.(파워포인트 2010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보기를 누르고 슬라이드마스터를 선택합니다.


좌측 리스트에서 제일 윗쪽 슬라이드를 선택합니다.


편집의 편의를 위해서 기존 Lay-Out을 선택 제거합니다.


이렇게 백지상태로 만드시면 됩니다.


보고서 위, 아래를 구분할 선을 넣도록 하겠습니다.

삽입 → 도형 → 선을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선을 그립니다.

이때 평행선을 그리시려면 "Shift"키를 누르고 작업하시면 편합니다.

그리고 선의 두께나 색상을 수정합니다.

수정하실 선을 선택 후 서식탭을 누른 후 도형윤곽선 → 두께나 색상을 선택합니다.


보토 동일한 구분선을 아래에도 배치하므로, 편집한 선을 선택합니다.

"Ctrl"키와 "Shift"키를 동시에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로 선을 드레그 하셔서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Ctrl"키의 역활은 복사이고, "Shift"키의 역활은 평행이동입니다.


회사의 이름이나 로고도 넣어야겠죠.

삽입 → 그림을 누른 후 선택하여 삽입합니다.


삽입한 그림을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크기로 조정하며 배치합니다.


필요에 따라 "대외비"나 기타 표시도 원하는 위치에 배치합니다. 


슬라이드 마스터 → 마스터 보기 닫기를 눌러서 슬라이드 마스터 편집을 종료합니다.


마지막으로 보고서의 제목이나 내용을 넣을 수 있게 텍스트 상자를 삽입해서 마무리 해줍니다.



자칫 귀찮을 수 있지만, 한번 작업하면 편리함이 더 많은 자기만의 보고서 양식 만들기 도움이 되셨길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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