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오피스 사용하면서 많이 사용하는 특수 문자 중 하나가 "→"입니다.
이걸 입력할려고 하면 자음대응 문자표를 활용한 "ㅁ"누른 후에, 한자키 눌러서 표시되는 문자표에서 찾아서 입력해야 됩니다.
제 지인들도 이렇게 사용하시구요.
한 두번이면 이렇게 입력한다고 해도, 수십번이면 어떻게 할까요?
한번입력해놓고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두가지 문자를 번갈아 가며 입력해야 할 경우는 짜증이 확~ 빌려옵니다. ^^
오늘은 미리정해놓은 규칙을 통해서 특수문자 넣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일탭 → 옵션을 선택합니다.
"자동 고침 옵션"을 클릭합니다.
아래처럼 창이 뜨는데요.
빨강색 박스보시면 칸이 두개 있는데요.
왼쪽은 변환 전 문자를 오른쪽에는 변환 후 문자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서 "->"를 입력하면 "→"로 변환되도록 하실려면,
왼쪽에 "->" 오른쪽에 "→"를 넣으시면 됩니다.
변환 후의 표시하고자 하는 기호 중 자음대응 문자표에 존재합니다.
이럴경우 대화창 빠져 나오신 후 텍스트창 하나 만드신 후 삽입→기호를 눌러서 원하신는 문자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복사합니다.
다시 창을 열어서 결과 창에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사용하는 모든 기호를 이럴 필요는 없겠지만 자기가 많이 사용하는 문자의 경우 이렇게 사용하시면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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