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고/참고서

요금제 변경시 주의사항

동다히비 2019. 9. 30. 18:30

우선 SK텔레콤 기준으로 다른 통신사는 다를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도 보고 음악도 스트리밍으로 듣다보니 데이터 소모가 많습니다.

저는 밴드 데이터 퍼펙트S를 쓰고있는데요.

이번달도 다 써버렸네요.

어차피 다써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이 요금제는 하루에 2GB는 LTE속도로 초과되면 속도제한되는 무제한 요금제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데이터 함께쓰기(데이터쉐어링)는 기본 데이터 다 쓰면 쓸수가 없습니다.

데이터 선물하기로 받은 데이터는 함께쓰기에는 적용이 안됩니다.

유일한 방법은 리필쿠폰 쓰는 방법인데요.

3일 정도 남았는데 쿠폰 쓰기도 아까운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비싼 T플랜 스페셜로 바꾸기로 합니다.

여기서 꼭 아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무시하시면 다음 달 청구서 보고 고객센터에 전화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요금 정산과 관련된 건데요.

기존 사용하는 요금제의 제공 데이터를 일수로 나눠서 정산을 합니다.

예를 들어서 30GB가 제공되는 요금제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그럼 하루에 1GB씩 계산해서 일수보다 많이 썼다면 추가 요금을 징수합니다.

만약 25일째 되는 날 27GB 쓰고 요금제 바꾸면 2GB에 해당하는 데이터 사용료를 징수합니다.

꼭 T월드 가셔서 사용 데이터랑 일수 계산하셔서 변경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고객센터 전화하셔서 변경하세요.

그게 제일 깔끔할 것 같네요.

여기까지 요금제 변경할 때 주의사항이었습니다.

반응형